해외여행

스웨덴 도시 추천 스톡홀름,예테보리,말뫼

zorogue 2024. 9. 8. 18:30

스톡홀름 야경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가장 크고 다양한 국가 중 하나인 스웨덴은 혁신적인 디자인, 풍부한 역사 및 놀라운 경관으로 유명합니다. 끝없는 숲에서 웅장한 호수에 이르기까지 자연의 아름다움은 종종 주목을 받지만 스웨덴의 도시는 역사적, 문화적, 현대 도시 생활의 역동적인 통합을 제공합니다. 스톡홀름의 왕립궁전이든 예테보리의 해상 매력에 매료되든, 각 도시는 자신만의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독특한 것을 제공합니다. 

스톡홀름

 이 도시는 스웨덴의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로 14개 섬에 독특한 위치가 분포되어 있으며 50개 이상의 다리로 연결되어 있어 일반적으로 '북쪽 베니스'라고 불립니다. 관광객들은 배를 타고 군도를 탐험하고 수천 개의 섬을 발견할 수 있으며, 각각의 섬은 자신만의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시의 중심은 13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이 도시의 구시가지인 Gamla Stan입니다. 이곳에서는 좁은 자갈길과 역사적인 건물, 활기찬 광장이 중세 스웨덴으로 관광객들을 실어 나릅니다. 감라 스탠의 중앙 광장인 Stortorget은 북적이는 지역으로 카페와 상점들로 가득 차 있으며 노벨상 역사를 축하하는 노벨 박물관이 있는 곳입니다. 스웨덴 군주제가 있는 이 도시에는 몇 가지 인상적인 로열 랜드마크가 있습니다. 감라스탄에 위치한 로열 궁전은 유럽에서 가장 큰 궁전 중 하나로 600여 개의 방이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로열 콘도미니엄, 트레 크로노르 박물관, 무기고 등 화려한 인테리어를 둘러볼 수 있으며, 그곳에는 로열패션과 갑옷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매일 궁궐 밖 경비병 교대식은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이 도시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이자 스웨덴 왕실의 개인 주택인 드로트닝홀름 궁전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도시 외곽에 위치한 드로트닝홀름 호텔은 잘 보존된 바로크 정원과 웅장한 18세기 중국관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도시는 디자인과 혁신의 세계적인 리더로 인정받아 건축, 기술, 패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목적지가 되었습니다. 이 도시의 현대적 디자인 정신은 세계 최고의 사진 박물관 중 하나인 포토그라피스카와 같이 세련되고 심플한 건물과 많은 창의적인 공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도시 가장 상징적인 현대적인 랜드마크 중 하나는 세계에서 가장 큰 구형 건물인 에릭슨 글로브입니다. 스카이뷰 케이블카를 타면 이 건축물의 기적의 꼭대기에서 도시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도시는 또한 기술 스타트업과 혁신의 중심지이기도 하며, 스포티파이, 클라르나 등의 회사가 이곳에서 시작되어 이 도시의 '유럽 실리콘 밸리'로서의 명성을 공고히 했습니다.

예테보리

 이 도시는 스웨덴 서해안에 위치하며 스웨덴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자 주요 항구입니다. 이 도시는 해양 박물관, 수족관 등 항구 명소에서 볼 수 있는 강력한 해양 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18세기 동인도 회사 선박의 복제품입니다. 이 도시의 해상 역사는 북유럽의 주요 교역소로서의 위치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해안 지역은 계속해서 도시의 경제와 문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Liseberg Amusement Park는 이 도시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소 중 하나이며 모든 연령대의 관광객에게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와 레크리에이션을 제공합니다. 겨울에 신기한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변했을 때 특히 유명해졌습니다. 과학 박물관 및 실내 우림인 인근 유니버섬은 모든 연령대의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또 다른 가족 친화적인 명소입니다. 스톡홀름은 종종 주목을 받았지만 이 도시는 특히 해산물과 관련하여 스칸디나비아 요리의 수도로 명성을 얻었습니다. 해안 위치 때문에 도시는 스웨덴에서 가장 신선한 해산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Feskekôrka(어류 교회)는 고딕 양식의 건물에 위치한 어시장 로비이며 방문객들은 새우, 굴, 청어와 같은 지역 해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이 도시는 또한 현대 스웨덴의 음식을 보여주는 현지 재료를 특징으로 하는 Sjömagasinet과 Thörnströms Kök를 포함한 많은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는 요리사, 농부, 그리고 음식 애호가들이 모여 스웨덴 음식을 축하하는 음식 축제를 매년 개최합니다. 이 도시를 돋보이게 하는 것 중 하나는 지속 가능성과 녹색 삶에 대한 약속입니다. 이 도시는 세계에서 가장 지속 가능한 도시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으며 환경 보호 조치는 삶의 거의 모든 측면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도시의 대중교통 시스템은 주로 재생에너지에 의해 전기를 공급받고 도시의 녹색 공간은 세심하게 유지됩니다. 이 도시의 방문객들은 동물원, 연못, 피크닉 및 야외 활동을 위한 많은 열린 공간이 있는 대규모 도시공원인 Slottskogen과 같은 많은 공원과 정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식물원은 전 세계적으로 16,000종 이상의 다양한 식물 품종이 있는 유럽에서 가장 큰 식물원 중 하나입니다.

말뫼

이 도시는 스웨덴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로 스코네 최남단에 위치하며 덴마크 코펜하겐과 외레순 다리를 사이에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독특한 지위는 이 도시를 스칸디나비아와 유럽 대륙 사이의 관문으로 만들었습니다. 코펜하겐에서 가까운 이 도시는 관광객들이 두 도시 사이를 쉽게 여행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 도시를 스웨덴과 덴마크를 여행하고 싶은 매력적인 목적지로 만듭니다.이 도시의 역사 중심지인 감라 스타덴은 조약돌 거리와 매혹적인 광장이 특징인 릴라 토르와 같은 야외 카페와 레스토랑이 있어 스웨덴의 피카(커피와 과자)를 즐기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이 도시의 역사와 현대 건축물의 혼합은 14세기 고딕 양식의 성 베드로 교회와 스칸디나비아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르네상스 시대의 성 말뫼후스 성 등 랜드마크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 도시는 180개 이상의 인구를 가진 문화 다양성으로 유명합니다. 이 다문화 분위기는 전통적인 스웨덴 요리에서 중동 및 아시아 요리에 이르기까지 도시의 광범위한 요리 제품에 반영됩니다. Möllevorngstorget은 국제 레스토랑, 시장 및 식품 노점으로 둘러싸인 활기찬 광장이며 이 도시의 다양한 먹거리 장소입니다. 문화적 다양성 외에도 이 도시는 지속 가능한 발전과 혁신을 위한 첨단 도시입니다. 시강구는 환경 친화적인 건물과 에너지 절약 기반 시설을 특징으로 하는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의 모델입니다. 이 지역은 스페인 건축가 산티아고 칼라트라바가 설계한 뒤틀린 초고층 건물인 터닝 토르소가 있는 곳으로,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자 이 도시의 미래 지향적인 도시 설계 접근법의 상징입니다. 이 도시는 활발한 예술과 음악적 장면을 가진 문화 센터로 현지인과 관광객을 끌어들입니다. 도시의 현대 미술 박물관인 Moderna Museet Malmö는 현대 및 현대 예술의 최첨단 컬렉션을 수집하기 위해 이전 발전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